진주혁신도시맛집 산골애 오리백숙
How to change this blog's content to another language.
(If you select a language, you can read this post in that language.)
경남 진주시는 구석기, 신석기 시대의 유적들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역사의 도시입니다. 또한 임진왜란의 상처를 가지고 있는 유적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남강변 절벽에 위치한 촉석루는 우리나라 3대 누각 중의 하나입니다. 촉석루는 고려시대 공민왕 때 만들어져, 600여 년 동안 유지되다가 6·25전쟁 때 불탄 것을 재건하였다고 합니다.
오늘은 역사의 고장 진주시 여행에서 든든하게 한끼를 즐길 수 있는 곳, 산골애(Sangolae) 진주점을 소개합니다.
산골애 진주점 위치
산골애 진주점은 진주혁신도시 맛집 답게 진주시청과 혁신도시 중간 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페이지 오류로 지도가 첨부되지 않아 주소를 직접 남겨드립니다.
산골애 진주점
경남 진주시 모덕로282번길 3
식당 앞에는 넓은 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차로 방문하시는 분들도 주차 걱정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메장은 매우 깔끔하고 모던합니다. 홀과 룸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가족단위나 단체로 방문하기에도 딱 좋습니다.
산골애 진주점 메뉴
진주혁신도시맛집 산골애의 메인 식재료는 오리입니다. 오리백숙이 메인요리이며, 오리불고기와 옛날 통닭이 있습니다.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어 몸보신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식재료입니다. 기호에 맞게 다양한 조리법으로 오리고기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진주혁신도시맛집 산골애입니다.
저희는 수제 누룽지 백숙 반마리(2인)와 옛날 통닭을 주문하였습니다.
산골애 진주혁신도시맛집의 상차림이 푸짐합니다. 기본 밑반찬으로 김치, 샐러드, 장아찌류, 쌈채소가 나옵니다.
샐러드는 유자로 만든 드레싱을 사용하여 상큼하고 싱싱합니다.
장아찌들은 너무 짜지 않고 누룽지 백숙과 함께 먹기에 딱 좋습니다.
옛날 통닭(치킨)입니다. 영계를 튀긴 요리로 크기는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바로 튀겨 나온 치킨은 따뜻하고 바삭합니다. 더군다나 영계이기 때문에 닭가슴살 부분도 연하고 부드러워 아이들과 함께 먹기에도 좋습니다. 같이 나오는 머스터드 소스를 찍어 드시거나 소금을 찍어드시면 되겠습니다.
진주혁신도시맛집 산골애의 메인 요리 '수제 누룽지 오리 백숙'입니다. 2~3인이 방문하신다면 오리백숙 반마리를 주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양이 꽤 많습니다. 각종 재료를 넣고 오리를 푹 삶았기 때문에 국물이 매우 고소합니다.
산골애 진주점 누룽지 오리백숙을 먹는 방법은 집게를 이용하여 뼈를 먼저 제거해줍니다. 오래동안 푹 삶았기 때문에 오리고기가 매우 부드럽고, 뼈가 잘 제거 됩니다.
오리고기를 소금에 찍어 파와 장아찌 등을 곁들여 먹어줍니다. 고소한 오리의 맛과 부드러운 고기의 식감, 아삭한 파가 입안에서 잘 어울립니다. 누룽지 오리백숙을 먹어보니 산골애가 진주혁신도시맛집으로 인기가 있을만합니다.
식사를 마치고 나면 후식으로 아이스 홍시가 나옵니다. 따뜻한 오리백숙을 먹은 뒤 차가운 아이스 홍시를 먹으니 디저트로 딱입니다. 특히 홍시가 적당히 녹아있어서 매우 부드럽습니다. 그리고 매우 달달하기 때문에 누룽지 오리백숙을 드셨다면 꼭 아이스 홍시도 있지말고 드시길 바랍니다.
진주혁신도시맛집 산골애 진주점. 든든하고 맛있는 누룽지 오리백숙을 먹으며 진주시 여행이 더욱 더 즐거워졌습니다.
'GASTROVENT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수 카페 전망좋은 종화동다방 레트로감성 물씐~ Yosu Jonghwadong cafe (0) | 2020.11.24 |
---|